유효진의 종이비행기 마술의 비밀?
드디어 유효진 님의 마술을 보게 되었습니다. 국내 마술사들이 국내활동보다는 해외활동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는 잘 안 알려진 마술사도 있고, 해외에서 활동하는 마술사들의 영어실력도 유창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국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마술사도 있답니다.
저는 유효진 마술사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유튜브 영상을 지금까지 딱 2번 봤는데 그것도 정주행은 딱 1번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와~ 잘했다는 느낌이 왔습니다.
그렇지만 옥에티는 살짝 보이더라고요. 저는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고, 마술쇼는 잘 모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마술사는.... 아직 없습니다. 마술에 대해서 알아가는 중이기에 아직 좋아하는 마술사는 없는듯해요.
유튜브 영상은 아래에 링크걸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SjRWz-NTVk
영상을 보고서 옥에티나 마술의 원리를 찾는 것이기에 솔직히 말하면 영상에서 찾아내는 마술원리보다, 못 찾는 것이 더 많습니다.
1) 종이가 공으로 변하는 마술
45초부터 유효진 마술사의 뒤편에서 종이뭉치가 날아옵니다. 그리고 유효진 님은 종이를 펼치면서 그걸 다시 공으로 만드는 마술을 펼칩니다.
종이가 공으로변하는 마술
아주 놀라운 마술인데요 유효진 님의 손기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종이가 진짜 공으로 변한 것은 아닙니다.
마술사가 의자 뒷편에 숨겨진 공간에서 왼손으로 공을 잡습니다. 그리고 오른손으로 뒤에서 날아오는 종이뭉치를 잡습니다. 그리고 종이를 펴면서 "이건 그냥 종이다"라고 어필을 합니다.
그리고 펼치면서 왼손에 쥐고 있던 공을 오른손으로 떨굽니다. 펼쳐진 종이가 가려주는 역할을 한 것입니다. 다시 종이를 뭉치는데 종이뭉치는 왼손으로 쥐고서 안 보이게 하고 하얀색 공을 보이게 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종이가 공으로 변했다"면서 환호성을 지릅니다. 그리고 왼손에 쥐고 있던 종이 뭉치는 의자 뒤편으로 버립니다.
그런 후에 왼손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표시로 손을 펼쳐 보입니다.
간단하죠?
2)종이배가 종이비행기로 변하는 마술
종이배가 종이비행기로 바뀌는 마술입니다.
종이배가 종이비행기로 바뀌는 마술을 펼쳤습니다. 와~ 독창성이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마술 원리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제눈에는 살짝 보이는데, 종이배가 종이비행기로 바뀐 게 아니라 양손이 아랫방향으로 스윙하듯이 동작을 취하자 종이비행기는 왼손 손목 소매속에서 나왔고, 종이배는 오른손으로 접으면서 감춘 것입니다.
하나의 간단한 퍼포먼스 연기를 한 것인데, 마치 배가 비행기가 되어서 하늘을 나르는 기분이랄까?
표정만 살짝 밝은 표정으로 연기를 했더라면 더 훌륭했을 텐데.... 에릭치엔 마술사는 표정이나 연기력은 매우 탁월하죠~~
마지막에 카메라 영상이 심사위원단을 보여주는 바람에, 오른손에 감춘 종이배를 어떻게 했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마도 왼손에 있던 종이배를 오른손으로 잡는 과정에서 종이배를 오른손으로 접어서 종이비행기 밑으로 겹치게 해서 감춘 후, 날려 보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종이배는 사라지게 됩니다.
3)여러개로 쪼개지는 종이비행기
공중부양을 통해서 만들어진 종이비행기를 여러개의 비행기로 만들어서 날리는 마술입니다.
공중부양을 통해서 종이비행기를 접었습니다. 그런데 마술사가 종이비행기를 공중으로 던지자 여러개의 종이비행기로 쪼개졌습니다. 이것은 의자 뒷편의 비밀공간에 미리 준비되어 있던 겹쳐진 종이비행기랑 바꿔치기를 한것입니다.
트릭이 들키지 않을려면 동작을 빠르게 하면서 유연하게 연기를 해야합니다.
끝~~~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몇가지 트릭이 더 있지만, 제가 앞전에 설명한 3가지로 고민해보면, 대부분의 트릭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공중부양 마술도 그리 어려운 트릭은 아닌것 같습니다. 혼자 하기 어렵다는게 문제일뿐입니다.
유효진의 마술쇼를 보면서 느낀점은 과학문명의 발달이 마술사들의 기술 발전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