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수선실

컴퓨터 메모리카드 청소 및 관리 방법~

by 따스로움 2023. 1. 11.
728x90


메모리 카드를 청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붓(칫솔)과 지우개입니다. 물론 그래픽카드 단자 청소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메모리카드 에러는 메모리의 직접적인 불량이나 메인보드 불량으로 인하여 발생을 하지만 컴퓨터는 먼지를 빨아들이는 기계이므로 먼지가 끼어서 접촉불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에러가 많습니다.
대부분 "삐 삐 삐"하고 3번 비프음이 나옵니다. 제 컴퓨터는 3번 울리더라고요. 
그래서 붓(칫솔)으로 간단하게 메인보드 단자를 청소를 해주고 지우개로 메모리카드 단자를 청소해 줌으로써 관리를 하면 됩니다.
 
<WD-40>
WD-40으로 메모리 카드 단자를 닦는 분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컴퓨터 가게에 갔을 때 업주들이 WD-40으로 메모리 카드 단자를 닦는 것입니다. 그래서 업주에게 물으니 단자를 WD-40으로 닦아도 된다고 하시면서, WD-40으로 단자를 닦을 경우는 단자 부분만 헝겊으로 닦아야 하며, 액체가 남아서는 안 된다고 하시는 겁니다. 
아마도 지우개로 딲는게 귀찮아서 WD-40을 사용하는것 같은데, 이것에 대한 사용은 개인책임입니다.   
 

 

메모리카드 생산 연도

메모리 카드는 생산 연도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4자리 숫자로 기록되어 있는데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사진상의 메모리 카드는 1531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 15는 2015년을 의미하고 31은 31주 차를 의미합니다. 
31주차면 7월달 마지막 주에 제조된것입니다.  그러니깐 2015년 7월달 제조일입니다. 
 

 

메모리카드 보관 방법

메모리카드 보관 방법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쿠킹호일로 감싸서 보관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정전기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메모리카드는 정전기에 약하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메모리카드 전용 용기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메모리카드 장착 방법

메모리카드 꼽는 방법을 몰라서 이 게시글을 검색해서 오시는 손님도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 꼽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우선 메모리 카드를 뺄 때는 ddr3이하는 양옆의 고정핀을 제쳐야 하고 ddr4의 경우는 한쪽만 제치면 됩니다. 그런 후 메모리 카드를 살살 위로 당기면 빠집니다. 
 

 
반대로 메모리 카드를 꼽을 경우에는 뺄때와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단자에 나 있는 홈위치를 보고서 꼽아야 합니다. 한쪽면은 좁고 한쪽면은 넓습니다.  양옆의 고정핀을 제친 후 단자의 위치(방향)를 확인 후에 수직으로 지긋이 메모리를 꼽고서는 눌러주면 됩니다. "똑" 소리가 나면서 고정이 됩니다.  
 

 
그리고 MLCC(소자)가 탈락이 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탈착을 하지 않거나 메모리 카드를 청소할 때 바닥에 떨구거나 해서는 안됩니다. 구입한 지 몇 시간 안 되었더라도 MLCC가 탈락되는 사고가 나면 A/S가 안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LCC가 탈락한 상태에서 전원 인가를 하게 되면 램칩에 대미지를 주어서 메모리카드는 소생이 어렵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